비자113.co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기존 취업비자 소지자는 1회 비자연장(갱신) 포함하여 최대 6년간 미국에서 일을 할 수 있었고, 이후에는 무조건 출국하여 1년 있다가 다시 돌아와서 일을 해야 했다.

 

하지만 1년씩이나 자리를 비운 사원을 다시 재취업시키는 회사가 정말 특출난 장인? 이 아닌 경우에 거의 현실성 떨어지는 방식이었다.

 

그런데 미국에서는 이런 사람들에게 더 미국에 체류하여 일을 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사안에 따라 살펴본다.

 

취업비자 소지자가 노동허가서나 I-140 취업이민신청서를 접수한 경우 

 

106조 A 항에 따라 1년씩 취업비자를 연장할 수 있게 하였다. 따라서 6년간 취업신분율 유지한 후에 무조건 나가지 않아도 된다. 보통 노동허가서나 취업이민을 신청하면 그 결과가 빨리 나오면 다행이지만 3순위로 접수한 경우 1년 이상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 있다. 이런 사람들이 구제 되는 것이다.

 

그리고 104조 C 항에 따라서, I-140 접수로 인해 취업이민은 승인 받았지만 아직 신분조정 I-485를 접수하지 못했을 경우 영주권을 받을 때 까지 3년씩 H1b 취업비자신분을 연장할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요약을 다시 하자면

 

취업비자 소지자인 당신이 I-140 을 신청해서 승인을 받았는가?

 

접수만 하고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 365일 넘게 된 경우 라면 취업비자를 1년씩 연장 가능.

접수를 하고 승인을 받은 상황이라면 3년씩 연장이 가능.

접수를 아직 하지 못했는데 비자만료가 1년도 남지 않은 상황이라면 많은 전문가들은 권고 한다.

 

어서 빨리 취업이민신청을 접수하라고 권고 하기도 한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