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113.com

조회 수 437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2 비지니스를 운영하다가 업종변경, 사업종료, 매각, 합병의 경우에는 다시 E-2 조정을 접수해야 한다. 여기서 이민법은 중대한 변화가 있는 사유라고 말을 한다.


이 중대한 변화는 보통 단순한 회사의 이름을 변경한다던지 회사의 주소지를 옮긴다던지 하는 것과 달리, 사업체의 업종변경, 합병,  인수 또는 매각과 관련된 이슈가 있으면 중대한 변화로 볼 수 있다.  많은 이 들이 지금 하는 사업이 잘 안되거나 다른 기회가 있어서 사업체의 업종을 변경하고도 따로 E-2 재 신청 절차를 하지 않아 문제가 된다는 사실을 망각하는 듯 하다.


혹자는 사업체를 매각 한 이후에 E-2 를 재 신청할 때 까지의 공백이 길어서 새로 신청할 때 이민국에서 잘 모르고 넘어갈 수도 있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다가 USCIS 에서 문제를 제기하면 뒤 늦게 부랴부랴 전문가를 찾아 오기도 한다. 


이민생활이 어려운 점은 바로 이러한 과실에 있다. 한국에서 지내다 보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일상적인 일 들도 미국에서는 해야 할 의무가 되어 있고 이를 지체시키면 뒤늦게 큰 비용을 들이게 되니 결국 예상이외의 많은 비용이 문제 해결을 위해 소모되기도 한다. 

 

미국생활은 어떤 문제든 꼭 발생을 하고 변호사 한번 만나지 않는 경우도 없으며, 어떤 방식으로든 돈을 쓰도록 해서 미국 생활에 환멸을 느껴 되돌아가는 경우도 부지기 수 다.


사업체를 유지하다가 자녀교육문제로 사업체를 접고 비자만기까지 체류한 후 한국에 돌아가거나 다른 신분으로 변경하여 미국에 계속 체류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일단 E-2 비자를 갖고 미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는한, 그것이 적자이건, 흑자이건 상관없이 일단 사업체를 유지만 해 놓으면 합법적인 체류신분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을 받기 때문에 가급적 사업체 매각 이전에 전문가와 상담을 받으면 좋고, 만약 사업체 문을 닫으면 회사를 운영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되고, 미국 내 에서 합법적인 신분은 사라진다는 것으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 


회사를 문 닫으면 물론 E-2 재신청을 해야 하는 대상이 되는건 당연하고 반드시 재신청 접수를 해야 한다.  이민국은 이를 통해 재심사를 진행할 것이다. 

 

종종 E-2 비지니스를 매각 한 후에도 비자의 유효기간이 남아 있어서 그 날까지 꽉 채우고 미국을 떠났는데 재입국에 전혀 문제가 없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은 그냥 본인의 운 이다. 본인은 사실상 불법체류를 했지만 입국심사관이 모르는 경우일 뿐 이다. 뒤늦게 새로운 비자를 신청하거나영주권을 신청한다던지 하는 경우 과거에 신분을 잘 유지 해 왔는지에 대한 여러가지 서류를 요구받고 입증하지 못할 경우 그 간의 모든 노력이 수포로 돌아갈 수도 있음을 주지해야 한다. 따라서 입국이 별 문제 없이 허가가 되었다고 해서 본인이 미국체류를 합법적으로 유지 했다는 의미는 아니라는 말 이다.  (이런 고민을 하니 지금 머리가 아픈가?)


이런 이민문제 이슈를 갖고 있는 사람들의 고민은 이런 이민문제를 고민해 보지 않은 다른 사람들이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고 잘못된 정보를 건내주어 큰 실수를 저지르게 하기도 한다. 따라서 전문가의 상담은 꼭 받아야 한다고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럼 어떤 증거자료들을 요청 받을까?

 

우선, 보통 세금보고서, 은행명세서, 리스계약에 따른 임대료 지불한 흔적(수표등), 사업체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했던 허가증등을 요구받을 것 이다. 


증명을 못해내면?


비자 신청 거절은 물론 영주권도 거절 당하게 될 것이다.



-----여기서 신분을 유지 한다는 말을 잘 이해 못하는 경우가 있어서 간단히 언급하자면


미국에 들어올 때 비자를 갖고 들어오더라도 


비자를 합법적으로 또 유지를 해야 하는 2차적인 문제는 항상 공존한다.--------


 

한번 받았다고 합법이 되는 것 이 아니라 입국 이후에 비자 목적에 따른 체류신분을 합법적으로 유지 해야 한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이슈는 바로 이 체류신분을 합법적으로 유지 했는가 에서 발생하고 이를 위해서 체류신분변경도 하고 영주권도 진행하는등 수 많은 난관이 있다. 적어도 비용은 꾸준히 발생한다.  


결론적으로 회사를 매각하거나, 합병하거나, 업종을 변경하거나, 업무를 종료시킨다면 빠른 시일내에 반드시 E-2 조정을 신청하여 결과를 기다려 봐야 하며 만약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현재 당신의 미국 체류는 불법체류기간으로 가산되고 있으므로 조속히 출국하고 차후 새로운 길을 모색해 보아야 할 것이다. 

 




추가 문의 : visa@visa113.com

전화 : 212-321-0311

카톡번호 : 1+ 9172085744 

한국에서 저장 할때는 앞에 1 을 누르시고 미국 번호를 전화번호로 저장 하시면 됩니다.

 


Copyright Korean American Social and Legal Aid Society

regarding more information visit us at http://visa113.com


추가 정보를 원하시거나 영주권에 관한 본인만의 질문이 있으시면 연락 바랍니다. 

저희 팀은 이메일을 주시면 바로 간략하게라도 정보를 제공해 드리는데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


Disclaimer: While every effort has been made to ensure the accuracy of this publication, it is not intended to provide legal advice as individual situations will differ and should be discussed with an expert and/or lawyer. For specific technical or legal advice on the information provided and related topics, please contact the author..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