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113.com

2016.01.21 15:04

비자 거절 사유

조회 수 301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FAQ - 비자 거절

 

Q.1 214(b) 항은 무엇입니까?


214(b)항은 이민국적법(INA)의 일부 입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외국인은 입국허가 신청 시 본인이 비이민 체류자격이 있다고 영사 담당자를 만족시킬 때까지 이민자로 간주됩니다.

영사 담당자들은 어려운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아주 짧은 시간 내에 신청인이 단기 비자를 받을 자격이 있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케이스는 간단한 인터뷰 및 신청인이 제시한 관계 증명을 검토 후 결정됩니다. 방문자 또는 학생 비자 자격을 받으려면, 신청인은 반드시 각각 INA 101(a)(15)(B) 또는 (F)항의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할 경우, INA 214(b)항에 따라 비자 거절을 받게 됩니다. 거절에 관한 대부분의 근거는 본인의 국적을 포기할 의도가 없는 외국 국적 보유의 잠재적 방문자 또는 학생이라는 요구사항을 고려합니다. 신청인은, 임시 체류기간이 끝나면 미국을 떠나야만 하는 유대관계가 외국에 있음을 제시함으로써 그러한 거주의 존재를 증명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명의 책임은 신청인에게 있습니다.

상위로 돌아가기


 

Q.2 신청인은 어떻게 "강한 유대관계"를 증명합니까?


강한 유대관계는 국가간, 도시간 그리고 개인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유대관계의 일부 예로, 직업, 가족, 은행계좌가 될 수 있습니다. "유대관계"는 삶의 다양한 측면으로 신청인과 본국을 연결합니다. 이는 신청인의 소유, 고용, 사회적 및 가족 관계 입니다.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의 본인의 유대관계를 생각해 보십시오. 다른 국가의 영사 담당자가 신청자가 포기할 의향이 없는 곳에서 거주하고 있다고 생각할까요? 직장, 가족, 집이나 아파트를 소유하거나 또는 임대하거나, 외국 방문 후에 귀국해야만 하는 책임을 지고 있다면, 그 대답은 '예'일 확률이 높지만 개인의 상황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미 영사 담당자들은 그 다양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비자 인터뷰에서 담당자들은 각 신청인을 개별적으로 보고 직업적, 사회적, 문화적 및 기타 요소들을 고려합니다. 유대관계를 형성할 기회가 없을 수 있는 어린 신청인들에 대해서는 영사 담당자는 신청의 특정 목적, 가족 상황 및 본국에서의 장기적 계획과 전망을 고려합니다. 비자 신청은 개별적으로 검토되며 법률상 가능한 모든 고려 사항이 적용됩니다.

상위로 돌아가기


 

Q.3 214(B) 항에 따른 거절은 영구적입니까?


아닙니다. 신청인이 미국 외에서의 유대관계에 대한 설득력 있는 증거를 제시하면, 영사 담당자는 케이스를 다시 고려하게 됩니다. 죄송하지만, 일부 신청인은 그들의 개인적, 직업적 및 재정적 상태가 크게 바뀌지 않는 한, 몇 번을 재 신청 하든지 무관하게 비이민 비자 자격을 얻을 수 없습니다.

214(b)항에 의거하여 거절당한 신청인은 본인이 상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유대관계를 실질적으로 평가해야 합니다. 영사 담당자와의 인터뷰 당시 평가되지 않았던 합당한 유대관계가 무엇인지 지면에 따로 적어도 좋습니다. 또한, 거절당한 신청인은 영사 담당자가 고려할 만한 제출 서류는 무엇이 있는지 검토해야 합니다. 214(b)항에 의거하여 거절당한 신청인은 비자를 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 신청 할 경우, 본인의 유대관계에 대한 추가적 증거나 처음 신청한 이래 상황이 어떻게 변경되었는지에 대한 증거를 제출 해야 합니다. 재 신청에 앞서 아래 질문에 답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내 상황을 정확하게 설명했나? (2) 영사 담당자가 간과한 점은 없었나? (3) 외국에서의 나의 거주와 유대관계를 확고히 할 추가적 정보는 없나?

신청자는 또한 비자 발급 여부에 무관하게 비자를 신청할 때마다 환불이 되지 않는 신청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상위로 돌아가기


 

Q.4 영사 담당자의 결정을 번복하는데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이민법은 비자의 발급 또는 거절에 대한 책임을 해외 영사 담당자에게 위임합니다. 모든 비자 케이스에 대한 결정은 영사 담당자들에게 있습니다. 규정에 따라 미 국무부가 영사관의 결정을 검토할 권한이 있지만, 이 권한은 사실 결정과는 대조적으로 법률 해석에 국한됩니다. 그러한 거절에서 논쟁의 질문은 신청인이 요구되는 외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인 사실적 사항입니다. 따라서, 전적으로 외교국(Foreign Service) 부서 영사 담당자의 권한 내에서 해결됩니다. 신청인은 강한 유대관계에 대한 설득력 있는 새로운 증거를 제시하는 방법으로만 이전의 비자 거절을 변경하도록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14(b)항 이외의 비자 자격 미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무부의 영사 업무 웹사이트를 방문 하십시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