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113.com

2016.01.21 15:38

교환방문비자 J-1

조회 수 288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교환 방문자 비자


Q.1 비자를 받았는데, 언제 여행해야 하나요?

교환 방문자는 비자 발행일과 무관하게, DS-2019 양식에 표시된 학업 시작일에 앞서 30일 이내에만 미국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Q.2 SEVIS 시스템은 무엇이며 어떤 영향을 받게 됩니까?

학생 및 교환방문자 정보시스템(SEVIS) 프로그램은 학교와 교환 프로그램이 신입 및 기존 외국 학생들과 교환 방문자들의 등록상태를 검증할 것을 요구합니다. 교환 방문자 비자 신청인은 비자가 발급되기 전에 SEVIS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 다음 신청인은 지불에 대한 증명으로 SEVIS I-901 수수료 납부 영수증을 제공해야 합니다. SEVIS 웹사이트에서 세부사항을 참조하십시오.



 

Q.3 "2년 거주의무(two-year rule)"란 무엇입니까?

"2년 거주의무"란 미 이민법의 한 조항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용어로, 다수의 교환 방문자들이 특정 유형의 비자 특히 H-1, L-1, K-1 및 이민비자를 받아 미국으로 돌아오려면, 그들의 교환 방문을 마친 후 최소한 2년 동안 본국으로 돌아가 거주해야 합니다. J1 비자 발급 시 DS-2019에 기재된 2년 거주의무에 대한 해당 여부는, 임시적이라는 점을 유념하십시오. 최종결정은 신청자가 나중에 H-1, L-1, K-1 또는 이민비자를 신청할 경우에만 내려집니다.

2년 거주의무에 해당되는 J-1 비자 보유자는 본국으로 2년 동안 돌아가거나 면책을 허가 받기 전에는 미국에 체류할 수 없고 금지된 비이민 체류자격으로 수정/변경을 신청할 수 없으며(예를 들어, J-1비자에서 H-1 비자로) 또는 합법적 영주권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2년 거주의무에 해당될지 여부는 신청인의 재정 지원 및 본국의 "스킬 목록"과 같은 여러 가지 조건에 의해 결정되며 미국에서의 체류시간에 따라 결정되지 않습니다.



 

Q.4 2년 거주의무가 면제될 수 있습니까?

가능합니다. 미국 국무부의 비자과만 2년 거주의무를 면제해 줄 수 있습니다. 비자과는 또한 여권 기재사항에 관계없이 2년 거주의무에 해당될지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기관입니다. 2년 거주의무에 해당된다면, 면제 획득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2년 거주의무에 해당된다 할지라도, 관광 비자 또는 위에 기재되지 않은 기타 비이민 비자를 신청할 자격이 있습니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